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코디하기도 쉽고 이쁘기도해서 흰옷을 자주 사는편인데 흰옷은 1년만 지나도 누렇게 변색되기 때문에 속상했어요. 그전까지는 변색된 옷은 미련없이 버렸는데 요즘에는 변색된 옷을 하얗게 세탁하는 여러방법이 있길래 그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세탁해봤습니다.

제가 선택한 세탁법은 과산화수소를 이용해서 하얗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과산화수소는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수있어요. 가격은 500원~1000원 정도에 판매되고있습니다. 전 500원에 250ml 1병 구입했어요.

세탁방법은 먼저 누렇게 변색된 옷에 뜨거운 물을 부어줘야하는데 물 온도가 미지근하면 안되고 손으로 만지기에 뜨거워야하기때문에 전 커피포트를 이용했어요. 뜨거운 물에 세제를 평소보다 많이 넣고 고무장갑을 낀 상태로 조물조물 해주세요. 이어서 과산화수소 1병을 다 부어주세요. 다시 조물조물 해주면 누런물이 나옵니다. 상태에 따라 4시간에서 24시간까지 저 상태로 두면 되는데 생각날때마다 조물조물 해주세요.

전 와이셔츠, 자켓, 면티셔츠를 세탁했는데 와이셔츠는 금방 하얗게 됐는데 변색이 심한 면티셔츠는 4시간이 지나도 큰 변화가 없길래 냅두고 다음날 일어나서 보니 전날보다 많이 하얗게됐어요. 손빨래로 마무리 할려다가 더 확실하게 변색된거 뺄려고 세탁기로 마무리했어요. 세제는 넣지않고 온수로 세탁했습니다.

과산화수소를 이용해서 누렇게 변색된 흰옷을 하얗게 세탁한 결과물입니다. 와이셔츠는 정말 하얗게 세탁됐어요. 새 옷같이 하얗게 세탁돼서 매우 만족해요. 그리고 면티셔츠나 자켓은 와이셔츠만큼은 아니지만 변색된 부분이 없어져서 다시 입을수 있게 됐어요.

뜨거운 물+세제+과산화수소만 있으면 누렇게 변색된 흰옷을 하얗게 만들수있어요. 시간만 오래걸릴뿐 세탁방법도 쉽고 비싼돈 나가는것도 아니니 해보세요. 세면대에서 작업했더니 덤으로 세면대까지 반짝반짝 해졌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