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토깽이예요.

요즘 다시 부츠컷 청바지가 유행하고 있죠?

옛날에 부츠컷을 입었을때는 다리가 길어보이게 구두를 신었을때 맞는 길이로 수선했는데 

요즘 다시 돌아 온 부츠컷은 발목이 보이도록 9부 길이에 밑단은 컷팅되어 올이 풀린 스타일로 유행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청바지가 많은 토깽이는 직접 리폼을 시도해봤어요.

우선 집에 묵혀둔 옛날 스타일의 청바지를 꺼내주세요. (부츠컷 리폼하고 마음에 들어서 통 넓은 일자 바지도 리폼했어요. 사진은 일자바지 입니다.) 


입은 상태에서 발목이 보이도록 길이를 잡아주세요. 

이때 직접 하는것 보다는 다른 사람이 예쁜 길이를 봐주면서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길이에 맞게 잘라주세요. 

깔끔하게 일자가 되지않아도 걱정마세요. 밑단 올 풀리게 하면 미세한 길이 차이는 티가 나지 않습니다.

9부 스타일로 길이를 맞췄으면 이제는 컷팅된 밑단 올을 풀어줘야해요. 

예전에는 자른 후 세탁기에 돌렸지만 그렇게하면 흰실만 지저분하게 나오고 이쁘게 올이 풀리지 않아요.

요즘 스타일로 올 풀리게 할려면 원래 정석은 흰색실을 한 줄~ 한 줄~ 인내심을 가지고 풀어야하는데 

토깽이는 성격이 급해서 그런 섬세하고 오래걸리는 작업은 하지 못해요. 그래서 덜 이뻐도 간편한 방법으로 올을 풀었어요.

바늘을 준비해주세요. 

바늘로 흰색 실을 풀어주면 되는데 세로 방향으로 아래에서 위로 긁는다는 느낌으로 긁어주세요.

청바지가 튼튼하기 때문에 조심하면서 긁을필요 없습니다. 미치듯이 위에서 아래로 긁으면 이런 식으로 올이 풀리게 되요.

열심히 작업하고 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전, 아주 조금만 올 풀었는데 더 많이 올 풀고싶으면 긁으면서 위로 점점 올라가면 더 많이 올이 풀립니다.

올을 풀고나면 흰실이 지저분하게 나와요. 가위로 깔끔하게 잘라주세요. 

나중에 세탁하면 흰실이 조금씩 나오는데 그건 멋으로 냅둬도 됩니다.

완성된 모습이예요. 올을 더 풀면 이쁘겠네요. 

힘드니까 일딴 입고 다니다가 시간 날때 올 작업만 다시 해야겠어요.

입었을때 모습입니다. 집에 전신 거울이 없어서 이렇게밖에 사진을 못 찍겠네요.

리폼 하는거 재미있길래 부츠컷, 스키니, 통넓은 일자바지를 리폼했는데 부츠컷이 가장 이쁘고 스키니는 무난하고 통넓은 일자는 모양이 밋밋해서 그런지 어중간했어요.

집에 안 입고 묵혔둔 부츠컷 바지가 있다면 리폼해보세요. 9부로 자르니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이 나요. 완전 만족합니다. 

유행지난 청바지 리폼해서 요즘 스타일로 입고다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