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이야기

결혼 후 가족 호칭 정리

토깽ㅇ1 2017. 5. 14. 14:1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결혼하고 나면 새로운 가족이 생기잖아요. 가족이 생기는건 좋지만 익숙하지 않은 호칭때문에 헷갈릴때가 있어요. 아직 결혼한지 얼마 안된 토깽이도 호칭때문에 카페에도 물어보고 검색해볼때가 있어요. 제가 알고 있는 부분에서 호칭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남편이 아내의 가족을 부를때의 호칭]입니다.

아내의 아버지장인어른 또는 아버님이라고 하시면 되고, 아내의 어머니장모님 또는 어머님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아내에게 형제가 있다면 아내의 형제를 부를때 호칭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아내의 오빠형님이라고 하시면 되고, 아내의 오빠의 아내 아주머니라고 하시면 됩니다.

아내의 언니 처형이라고 하시면 되고, 아내의 언니의 남편 형님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아내의 여동생처제라고 하고, 아내의 여동생의 남편은 이름이 홍길동이면 홍서방이라고 하면 됩니다.

아내의 남동생처남이라고 하고, 아내의 남동생의 부인 처남댁이라고 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아내가 남편의 가족을 부를때의 호칭]입니다.

남편의 아버지는 시아버님 또는 아버님이라고 하시면 되고, 남편의 어머니는 시어머님 또는 어머님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남편에게 형제가 있으면

남편의 형아주버님이라고 하시면 되고, 남편의 형의 아내는 형님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남편의 누나는 형님이라고 하시면 되고, 남편의 누나의 남편아주버님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남편의 여동생아가씨라고 하시면 되고, 남편의 여동생의 남편서방님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남편의 남동생도련님이라고 하시면 되고, 남편의 남동생의 아내동서라고 하시면됩니다.

정리를 해봐도 살짝 헷갈리지만 토깽이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