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토깽이예요.

임신 31주에 만삭사진을 찍고왔어요.

저는 부천 서울여성병원을 다니고 있어서 별도의 신청없이 또마베베에서 만삭사진을 무료로 찍을수있었어요.

다른 병원 다니는 산모님들도 또마베베에 신청하면 만삭무료촬영 가능해요.

촬영날짜때문에 업체에서 알아서 연락이 오고, 촬영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해줍니다.

평일에 촬영하면 아빠도 헤어&메이크업을 해주는데 주말에는 엄마만 헤어&메이크업을 받을수있어요.

처음에는 남편도 헤어&메이크업 받게하고싶어서 평일에 예약했다가 직장다니는 남편이 출산후를 위해 월차를 아껴야된다고해서 주말로 다시 예약을 잡았어요.

엄마 의상은 또마베베에 준비가 되어있고 아빠 의상은 따로 없기때문에 정장+구두를 챙겨오면 이쁜 사진을 찍을수 있다고해서 저희는 정장을 입고갔어요.

아기 입체초음파 사진이나 신발, 배냇저고리같은 소품을 챙겨오면 기념촬영도 해준다고해서 아기 초음파사진도 챙겨갔어요.

예약시간에 또마베베에 도착하니 촬영 및 상담까지 2시간 반에서 3시간정도 소요된다는 안내를 받은후 헤어&메이크업을 받으려 이동했어요.

웨딩촬영때와 달리 자연스럽게 메이크업해주셔서 굉장히 만족했어요. 화장이 두껍지 않아서 촬영끝나고 남편과 데이트 즐기다가 귀가했네요.

헤어는 원하는 스타일 말하면 맞춰주는데 저는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을 예정이여서 살 좀 가리게 머리 풀고 웨이브만 줬어요.

헤어&메이크업이 끝나면 의상을 고르려 이동합니다. 인기있는 드레스를 직원이 몇개 추천해주는데 저는 따로 입고싶었던 드레스가 있어서 사진을 보여주고 찾아달라고했어요.

저 처럼 원하는 드레스가 있다면 일찍 촬영하시는게 좋아요. 인기있는 드레스는 다른 사람이 먼저 입고있는 경우도 있어요. 제 친구도 촬영당일에 다른 사람이 원하던 드레스를 입고있어서 다른 드레스를 추천받아 입었는데 아직까지 아쉬워하고있어요.

의상은 총 2벌 고를수있어요. 보통 화이트 드레스와 블랙 드레스를 가장 많이 입고 화이트 드레스에 니트 원피스도 많이 입는다고 하네요.

니트 원피스나 블랙 드레스는 붙는 스타일이다 보니 후기사진 보면 만삭 몸매가 잘 드러나서 펑퍼짐한 드레스보다 더 이쁘긴해요.

하지만, 임신후 살이 많이 찐 저는 몸매가 드러나는 옷이 부담스러워서 화이트 드레스랑 남편이 평소 좋아하는 한복을 골랐어요.

옷을 갈아입고 나면 본격적으로 촬영이 시작되요. 사진기사님 1명, 여직원 1명과 함께 사진촬영이 진행되는데 사진기사님도 유쾌하시고 직원분도 너무 친절하셔서 웨딩촬영보다 더 편하고 즐겁게 촬영 할수있었어요.

팔뚝살 가릴수있게 오프숄더 드레스를 골랐는데 촬영내내 어깨가 올라가서 수시로 내려줘야한다는 단점빼고는 잘 고를것 같아요. 어깨는 정말 움직일때마다 올라갑니다...

먼저 촬영했던 친구가 자기 속옷입고 찍었다고해서 캡나시를 입고 간 저는 오프숄더 드레스를 고르고 나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또마베베에 속옷이 준비되어 있어서 갈아입고 촬영할수있었어요. 

또마베베 만삭사진 후기 찾아봤을때 한복사진 본적도 없고 먼저 촬영한 친구도 한복이 있는줄도 몰랐다는데 제가 갔을때에는 직원분이 태블릿 PC로 착용샷 보여주셔서 색다르게 한복촬영할수있었어요.

저희 부부는 한복을 좋아해서 한복 사진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는데 확실히 한복이다보니 배부분이 눈에 띄지않아 만삭사진 느낌은 덜해요.

개인적으로 만삭사진은 배가 눈에 띄어야 임산부 같고 이쁜거 같아요.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상 고를때 한가지는 붙는 스타일 고르는거 같아요.

즐겁게 촬영을 마치고 의상을 갈아입고나면 상담실에 들어가요. 상담을 받기전에 사진 찍느리라 체력소비한 엄마,아빠를 위해 쥬스랑 빵을 주는데 다 먹고나면 직원분이 다시 들어오셔서 본격적으로 상담을 시작합니다.

먼저 촬영한 사진 중 몇장을 포토샵해서 보여주고 가격대별 아기 성장앨범에 대해 상담이 시작됩니다.

만삭사진 원본은 10만원에 구입가능하고, 아기 성장앨범 계약시에는 계약금에 포함됩니다

저희는 성장앨범을 할 생각이 있어서 비교적 상담이 일찍 끝났어요. 계약금을 결제하면 만삭사진 원본+포토샵 된 사진을 USB에 담아주는데 아기 사진찍을때마다 USB 꼭! 챙겨와야해요. 

결혼후 오랜만에 화장하고 사진찍으니 기분전환도 되고 사진결과물도 만족스러워서 행복한 하루를 보냈네요.

주변 친구들보니 만삭사진 만족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너무 이상해서 원본이고 뭐고 사진찍느리라 하루 날렸다는 친구들도 봤는데 사진기사님을 잘 만나는것도 행운인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