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토깽이 부부는 이번 추석 연휴가 긴 덕분에 실컷 먹방할려고 속초에 또 다시 놀려갔어요. 평소 갑각류를 좋아하는 저희 부부가 속초여행가면 무조건 가는 가게가 있어요.

속초 중앙시장에 있는 총각네 대게 입니다. 속초 여행했던 친구들이 다른곳도 추천해줬지만 토깽이 부부는 예전에 먹어보고 매우 만족한 총각네 대게를 다시 찾아갔어요. 

총각네 대게는 지하 수산물센터가 아닌 1층에 가게가 있습다. 

시장 구경하다가 점심때가 지난 시간에 총각네 대게에 가니 가게내부에 자리가 있어서 저녁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바로 게를 먹기로 했어요.

원래는 평소대로 대게 1마리, 홍게 1마리를 먹을려고 했는데 이날은 홍게가 없었어요. 

홍게가 없으니 홍게라면도 먹을수가 없어 슬펐지만 갑각류는 다 맛있으니까 대게 2마리를 구입했어요. 

총각네 대게는 가게 앞쪽에 오늘의 시세가 떡! 하니 적혀있어서 구입할때 편해요. 호객행위도 하지 않아서 편하게 가격보고 게 상태보고 마음에 들면 구입하시면 됩니다.

 

가게 내부는 좌식과 테이블좌석이 준비되어있는데 많지 않아 가게에서 드실분들은 미리 전화(033-638-2230)해보고 가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3시쯤 도착한 저희 부부가 2번째 손님이였는데 금세 만석이 되었어요.

포장해가시는분들이 유난히 많은 총각네 대게지만 토깽이 부부는 반찬이 마음에 들어서 가게에서 먹고갑니다. 

밑반찬으로 깍두기, 새우, 완두콩, 오징어순대, 조개탕이 나오는데 메인요리 기다리면서 따뜻한 조개탕을 먹는것도 좋고 오징어 순대를 간단하게 맛볼수있는 점도 좋아요.

조개탕에 있는 조개를 다 먹을때쯤 나온 메인요리 대게 2마리! 발라먹기 편하게 다 손질되어 있어요. 남편과 서로 말도 안 하고 폭풍 흡입후 게 요리에 빠질수 없는 날치알 볶음밥까지 배 터지도록 먹었어요.

총각네 대게 2번째 방문인데 이번에도 만족스럽게 먹고와서 속초 갈때마다 방문할꺼예요. 진심 너무 좋아요!

속초에서 게요리 드실분들 총각네 대게 들려보세요. 완전 강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