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토깽이예요.

아기가 생기고 친척이 국민모빌인 타이니러브 모빌을 물려줬어요. 아이가 태어나고 모빌은 신생아때부터 사용할수있으니 쓸려고 전원을 키니 노래는 나오나 모빌이 안 돌아갔어요.

친척한테 전화해서 원래 이랬는지 물어보니 정상적으로 잘 작동했다고 하네요. 인터넷에 고칠수있는 방법을 알아보니 장난감 고쳐주는 카페에 보내면 된다고해서 카페에 문의하니 고칠수있다고 택배로 보내달라고 했는데 문제는 모빌이 길어서 들어갈만한 상자가 없었어요.

카페에서 고칠수있다고하니 일딴 상자 구해지는 대로 천천히 보내기로 하고 그전에 제가 이것 저것 한번 만져보기로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고쳐져서 공유하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일단 가장 처음에 한건 건전지를 새로 사서 교체해봤어요. 여전히 소리는 나오나 모빌은 돌아가지 않았어요. 

뭐가 문제일까? 요리조리 살펴보다가 모빌 중앙에 보이는 동그란 녹색부분을 풀어보니 나사가 3개 보여 나사를 풀었다 조여보니 모빌이 돌아갔어요!!

우연히 고친후 잘 쓰고 있는데 또 모빌이 멈춤. 그럴때마다 나사를 풀었다가 조이면서 사용했는데 어느날은 나사작업을 해도 모빌이 안 돌아가는거예요. 

이젠 장난감 카페에 택배를 보내서 고쳐야겠다 생각하면서 마지막으로 별 생각없이 모빌을 모빌 돌아가던 방향으로 몇번 휘리릭~ 휘리릭~ 연속적으로 돌려줬더니 갑자기 모빌이 또 돌아갑니다. 이 방법도 며칠후 또 고장났지만 다시 한번 휘리릭~ 휘리릭~ 해준후부터는 아직까지 잘 돌아가고있어요.

저 처럼 모빌이 안 돌아가면 이렇게 저렇게 한번 만져보세요. 우연히 고쳐질수 있어요.

댓글